본문 바로가기
만화영화게임이야기

영화 글래디에이터 정보 평점 포토 후기 뜻 줄거리 (9점이상) 등장인물 출연진

by 브라보Bravo 2023. 5. 29.
728x90
반응형

영화 글래디에이터는 2000년 개봉영화로 23년이 지났음에도 지금 봐도 빛바래지 않은 명작 중 명작이다. 혹자는 벤허 다음으로 버금가는 최고의 영화라고 말할만큼 글래디에이터의 당시 인기는 어마어마했다. 이 영화로 러셀 크루우가 엄청 인기 몰이했었다. (글래디에이터는 검투사를 의미한다.)

영화 글래디에이터 정보

개봉: 2000.06.03

장르: 액션/드라마

국가: 영국, 미국

등급: 15세이상관람가 * 요즘 15세 이상 관람 영화보다 잔혹함의 수위가 높은 편이다. 살이 잘리고 몸이 두동강이 되는 장면이 많이 있다.

러닝타임: 154분

평점: 9.3 * 어마 무시한 평점.

누적관객: 73회 아카데미시상식, 2001

영화 글래디에이터 평점 후기

★★★★★(10점) 쇼생크 탈출과 글래디에이터는 아무리봐도 질리지가 않는다

★★★★★(10점) 채널 돌리다 보니 글레디에이터가 막 시작해서 채널 고정했습니다. 그런데 이 영화가 2000년도 작품이라는 사실에 너무 놀라 댓글을 적어 봅니다. 정말 지금 보아도 최고의 명작입니다. 얼추 6~7번은 본 것 같은데도 자꾸 보게 되네요. 소름돗네요.

★★★★★(10점) 몇 번을 봐도 감동적이고 아름다운 영화입니다

★★★★★(10점) 처음부터 끝까지 풀 텐션 . 배경까지 선명하고 퍼펙트! 감동을 안기고 떠난 막시무스. 최고의 영화이다.

★★★★★(10점) 벤허이후 최고의 명작

★★★★★(10점) 명작...

★★★★★(10점) 선악의 강렬한 조화. 러쎌 크로의 무게감있는 연기. 철학적 바탕...멋진 영화다. 아무리봐도 안질림♥

사람들의 평점이 엄청 높다. 나 역시 평점을 준다면 9점을 주겠다. :)

영화 글래디에이터 등장인물 출연진

막시무스 데시무스 메리디우스 역 (러셀 크로우) - 명망 높은 로마제국의 군단장으로 무조건적인 황제의 신임을 받고 있다. 그러나 그의 마음은 언제나 아내와 아들이 있는 집을 향하고 있다. 마지막 전투 후 집으로 돌아가고 싶다고 청한 막시무스에게 황제는 막시무스를 옆에 계속 두고 싶어한다.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역(리처드 해리스) - 로마의 황제로 자신의 시대가 이미 지나가고 있음을 알고 있다. 로마를 진정 위하는 마음으로 다음 후계자를 친아들이 아닌 막시무스를 생각하나 예기치 않은 사고로 목숨을 잃고 만다.

루실라 역 (코니 닐슨) - 아우렐리우스의 딸로 루시우스라는 어린 아들을 키우고 있다. 옛날부터 막시무스를 좋아했었고 지금도 감정을 가지고 있다. 아우렐리우스와는 생전 사이가 좋았고 자신이 아들이였다면 차기 황제가 될 수도 있었을만큼 총명하고 원로원과의 관계도 좋은 편이다. 동생 코모두스를 두려워한다.

코모두스 역 (호아킨 피닉스) - 아우렐리우스의 아들이자 차기 왕위 계승 후보로 당연히 자신이 황제가 될거라 생각했다. 그러나 막시무스가 거론되자 친아버지를 죽이고 스스로 황제가 되는 길을 선택한다. 누나인 루실라를 사랑하고 사랑을 강요한다.

프록시모 역 (올리버 리드) - 막시무스를 노예로 사온 예전 검투사이자 지금은 검투사 행단을 꾸리고 있다. 한때 콜로세움에서 이름을 날리고 마루쿠스 황제에게 직접 목검을 하사받고 자유의 몸이 되었다. 자신의 경험과 능력으로 수많은 노예를 키워 검투사로 만드나 자꾸만 죽어버리는 통에 그저 도구처럼 노예들을 이용했다. 그러나 막시무스를 알고나서 장사속이 아닌 진심으로 그를 응원하게 된다.

영화 글래디에이터 줄거리

전쟁에 승리한 막시무스는 황제에게 이제는 집으로 돌아가고 싶다고 말한다. 그러나 로마를 위해 황제의 권한을 막시무스에게 넘겨주고자 했던 황제는, 이 사실을 알게된 아들 코모두스에 죽임을 당한다.

삐뚤어진 애정을 가지고 있던 코모두스는 아버지를 사랑했지만 아버지를 스스로 죽이면서 모든 잘못을 아버지에게 지운다.

코모두스에게 뒷통수를 맞고 죽을뻔한 막시무스는 서둘러 가족들이 있는 집으로 돌아가보지만, 먼저 도착한 로마군대에게 이미 유린당한 아내와 아들의 시체만 있을 뿐이다.

심한 상처와 폭주하는 슬픔으로 쓰러지고 마는 막시무스를 데려간 것은 노예상단. 막시무스는 노예시장에서 프록시모에게 팔려간다. 비범한 그의 재능을 알아본 프록시모와 노예동료들. 막시무스를 중심으로 전투마다 승승 장구 하게 된다.

쿠모두스는 군중들의 인기를 얻고자 검투 대회를 150일간 열기로 하고 프록시모에게 검투사단을 고용한다. 로마 군단과 싸우게 된 막시무스와 노예들. 그러나 막시무스의 일목요연한 군대 통치 실력으로 연이은 승리를 하게 된다.

코모두스는 투구를 쓰고 있는 막시무스를 처음에는 못 알아보고 승리를 축하해주기 위해 친히 내려가 막시무스 앞에 선다. 살인충동을 느낀 막시무스는 코모두스 옆에 있는 그의 조카 루시우스를 보고 차마 실행에 옮기지 못한다.

투구를 벗은 순간 그를 알아본 코모두스는 막시무스를 제거하고 싶어하지만, 이미 군중의 인기를 얻은 막시무스를 죽이라고 명령할 수가 없었다.

막시무스의 존재를 알게된 코모두스는 기회를 엿봐 그를 죽이려고 하고, 막시무스는 막시무스대로 황제가 된 코모두스를 죽이려고 한다. 황제와 노예의 위치로 만나게 된 두 사람을 지켜보는 루실라의 마음은 복잡하기만 하다.

과연 막시무스는 자신이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을까? 영화 결말이 궁금하면 보러가보자 :)

현재 판권 종료로 5월 말까지만 넷플릭스에서 글래디에이터를 방영한다. 기회되면 꼭 보러가보자~

이미지 출처 : 영화 스틸컷, AI이미지 자체생성, 자체캐릭터 이미지, 다음영화

728x90
반응형

댓글